1. 일본 마케팅 시장
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2010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.
일본은 아직도 오프라인에 강력한 나라로 일본에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 온라인뿐만 아니라 팝업 스토어나 정기적으로 이벤트 부스를 만드는 등 오프라인 마케팅이 꼭 필요하다.
2. 인스타그램 릴스 / 유튜브 쇼츠 캠페인
최근 한국은 짧은 시간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숏 영상을 광고 매체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일본은 릴스 및 쇼츠를 광고 콘텐츠로 이용하는 경우가 한국보다 적다.
마케팅 관점에서 짧은 시간 안에 브랜딩을 하는 점에 대한 불안감 때문이다.
3. 공동구매 캠페인
한국에서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공구 캠페인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아직까지 일본은 그렇지 않다.
작년 2023년 일본에서 공구를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는 KAUCHE(카우쉐)라는 기업이 나타나 화제가 되었고 할인, 익명성 등으로 인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서비스이다.
4. 나노 /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
팔로워 수가 많은 인플루언서가 아닌 적은 수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팔로워와의 친화성을 높이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다.
특히, 아직 인지도가 높지 않은 브랜드의 경우 좁고 깊은 타겟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보다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다.
기업 입장에서는 비용 면에서도 많이 절약하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방식 중 하나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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