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티클스터디

[아티클 스터디] 이커머스란?

신짜린 2024. 10. 2. 14:00

1. 이커머스란?

 거래를 의미하는 Commerce에 전자를의미하는 Electronic을 합한 말로 전자상거래를 뜻한다. 의류 및 기타 실제 제품을 판매하는 소매 쇼핑몰 및 사이버 보안부터 호텔 예약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포함한다.

 

2. 이커머스 비즈니스 유형

  • B2C(Business to Consumer):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
  • B2B(Business to Bsiness): 기업과 기업간의 거래
  • C2C(consumer to consumer):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거래
  • C2B(Consumer to Business): 소비자와 기업 간의 거래
  • B2G(Business to Government): 기업과 정부 간의 거래
  • G2B(Government to Business): 정부와 기업 간의 거래

 

3. 이커머스의 장단점

- 장점

  • 낮은 투자 및 운영 비용
  • 24시간 운영
  • 더 많은 고객 확보
  • 고객을 위한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
  • 간편한 확장

- 단점

  • 고객과 상호 작용하기 어려움
  • 쇼핑객은 구매 전에 제품을 데스트할 수 없음
  • 기술 오류로 판매를 망칠 수 있음
  • 엄청난 경쟁

 

4. 이커머스 마케팅

 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동시에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마케팅 없이는 완벽한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할 수 없다.

 이커머스 마케팅 방법으로 SEO 최적화와 콘텐츠 마케팅이 있다. SEO 최적화란 내 온라인 쇼핑몰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도록 검색 엔진을 최적화하는 것을 말한다. 콘텐츠 마케팅이란 이커머스에서 매우 일반적인 것으로 블로그 게시물과 같은 콘텐츠를 만들어 웹사이트에 방문자를 끌어들이는 것을 말한다.

 SEO와 콘텐츠 마케팅을 현명하게 사용하면 트래픽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.

 그외 마케팅 방법으로는 Facebook 및 Google 광고 활용 또는 이메일 마케팅 등이 있다.

 

https://ko.wix.com/blog/post/what-is-ecommerce

 

이커머스란? 이커머스 뜻과 비즈니스 향상을 위한 팁

이커머스(eCommerce)는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용어입니다. 이커머스의 정의와 비즈니스 유형, 마케팅 팁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.

ko.wix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