① 대시보드 뷰어 및 목적 선정
💡 프로덕트팀 구성원(Product Owner, Product Analyst, UI Designer, Software Engineer)
💡두 가지 랜딩 페이지 실험 결과 검증
② 문제 정의
💡유저의 랜딩 페이지전환율 상승
③ 필요한 데이터 선정 및 데이터 마트 구축(실무)
💡A/B testing
④ 지표 선정
💡conversion rate(%): 랜딩 페이지 전환율
⑤ 스케치, 시각화
⑥ 대시보드 완성
[문제 1] 난이도 하 4가지 워크시트 하나의 대시보드로 완성!
- 워크시트 1번: 그룹별 유저 비중 파이 차트 시각화
- 워크시트 2번: 그룹별 평균 전환율 막대 그래프 시각화
- 워크시트 3번: 일별 그룹별 평균 전환율 선 그래프 시각화
- 워크시트 4번: 그룹별 유저 고유 카운트 요일별 캘린더 차트 만들기
[문제 2] 난이도 중 6가지 워크시트(워크시트 5번은 제외) 하나의 대시보드로 완성!
- 워크시트 5번: 데이터 정합성 체크 & 전처리 작업
control인데 new page, treatment인데 old page인 경우 유저 아이디 제거
(control은 old page, treatment는 new page로 분류된게 정확한 상태)
방법: 계산된 필드 만들기 또는 필터 활용
- 워크시트 6번: 도넛 차트 활용 평균 전환율 지표 카드 만들기
- 워크시트 7번: start date와 end date 매개변수 필터 만들기
start date: 시작 날짜, end date: 끝 날짜
방법: 문서/영상 참고 (매개 변수 만들기 → 일자별 조회 필드 만들기 → 필터 만들기)
일별 전환율 또는 유저 카운트 → 완성된 대시보드에 해당 필터 표시
[문제 3] 난이도 상 (+통계) 모든 워크 시트 하나의 대시보드로 완성! (5번 제외 1-8번)
- 워크시트 8번: t-test 텍스트 표시
방법 1: 문서 참고 (t-score 계산된 필드 만들기 → t-통계량을 p-value값으로 변환)
방법 2: (태블로 계산식 활용이 어려운 경우) 파이썬 활용해서 계산 p-value값 추출 → p-value값 텍스트 혹은 이미지로 대시보드에 추가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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